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152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52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 핵연료물질 사용허가 취득업체의 안전관리규정 현행화 등 심의·의결 -




□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유국희, 이하 원안위)는 ’22.01.21.(금) 제152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개최하여 1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1개의 안건을 보고 받았다.


 ㅇ 방사성폐기물 등 시료 분석을 목적으로 핵연료물질 사용허가를 취득한 업체가 기존 안전관리규정을 현행화하기 위해 신청한 심의·의결 제1호 안건 「핵연료물질 사용변경허가(안)」을 원안대로 심의·의결하였다.


  ※ 한국수력원자력(주)가 신청한 심의·의결 제2호 안건 「원자력이용시설 운영변경허가(안)」과 심의·의결 제3호 안건 「건설 또는 운영 중인 발전용원자로 및 관계시설 예비해체계획서 승인(안)」은 추가적 검토를 위해 추후 재상정하기로 하였다.


□ 한편, 원안위는 한국수력원자력(주)가 신청한 고리1호기 해체계획서에 대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수행한 서류적합성 검토 결과 및 향후 심사계획을 보고받았다.


<별첨 : 제152회 원자력안전위원회 안건>


 ① (심의・의결 제1호) 핵연료물질 사용변경허가(안)


 ② (보고 제1호) 고리1호기 해체계획서 서류적합성 검토 결과 및 심사계획 보고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