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도훈 2차관, 오헤아 킨타나(Ojea Quintana)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 접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이도훈 외교부 2차관은 6.29.(수) 오후, 방한 중인 토마스 오헤아 킨타나(Toms Ojea Quintana)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을 접견하였다.




□ 킨타나 특별보고관은 오는 7월 임기 종료를 앞두고 방한하였으며, 2016.8월 임기를 개시한 이후 금번 방한을 포함하여 총 여덟 차례 방한하였다.




□ 이 차관은 킨타나 특별보고관이 지난 6년 간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환기하고 우리 정부 및 시민사회 등과의 소통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해온 점을 평가하고, 우리 신정부는 보편적 가치로서의 인권 수호 차원에서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였다.




  ㅇ 또한, 동 특별보고관이 임기 종료 후에도 북한 인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줄 것을 요청하고, 후임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에게도 그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충분히 전수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 킨타나 특별보고관은 임기 수임 중 우리 정부의 지원과 협조에 사의를 표하고, 후임 특별보고관이 우리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나가도록 각별히 당부하겠다고 하였다.






붙임 : 오헤아 킨타나 특별보고관 인적사항.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