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총리, 전북JC 초청 「K-국정설명회」 개최
- 지역기반 미래성장정책의 테스트베드 역할 강조 -
□ 김민석 국무총리는 1월 19일(월) 오후, JC전북지구·전북특별자치도의 초청으로 전북대학교 JBNU컨벤션센터에서 「K-국정설명회」를 개최한다.
ㅇ 이번 설명회에서 김 총리는 전북 지역 주민과 청년, JC 관계자, 시·도 의원 등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6개월간의 주요 국정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국정 운영방향과 비전을 설명할 예정이다.
□ 김 총리는 국민주권정부 2년차를 맞아 지역균형발전의 토대를 본격적으로 다져야 할 중요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지역기반 미래성장정책의 테스트베드로서 전북이 맡고 있는 역할의 중요성을 재차 당부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농업·식품·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전북에서 중점 추진 중인 혁신 모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지역 청년들의 참여와 도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년들이 현장에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적 지원방안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 오늘 설명회는 지난 서울·인천·전남·경남 등에 이은 아홉번째 「K-국정설명회」로, 설명회 현장은 희망하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K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ㅇ 총리실은 앞으로도 지자체·대학 등 각계의 요청이 있는 경우 추가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며, 국민과의 적극적이고 격의없는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 「K-국정설명회」 일정 : ▴정부인턴(서울, '25.12.2) ▴광주 서구청(12.4) ▴민주당 청년정책광장(인천, 12.7) ▴민주평통(서울, 12.15) ▴전남도청(무안, 12.19) ▴방산기업 간담회(경남, '26.1.7) ▴민주당 강원도당(1.15) ▴JC전북지구(1.19) 개최/ 중기중앙회, 중견기업연합회, 경영자총협회, 제주·광명·경북·인천·충북 등 추가 검토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