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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권 22개 도시에 서울형 관광상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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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6일 중국과 타이완, 말레이시아 등 중화권 국가 22개 도시에서 ‘서울형 관광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관광상품은 서울시가 숙박과 음식, 쇼핑, 관광지 등 테마별 체험상품을 넣어 개발한 것이다. 상품에는 ▲디자인(동대문디자인플라자) ▲IT(디지털파빌리온, 삼성딜라이트) ▲패션(패션지원센터) 등 중화권 관광객이 선호하는 산업관광지가 포함돼 있다. 또 ▲전통(경복궁, 서울역사박물관) ▲현대(63빌딩 전망대, 수상 택시, 달빛무지개 분수, 청와대 사랑채, 테디베어 뮤지엄) ▲친환경(하늘공원, 한강조망카페) ▲공연(넌버벌 퍼포먼스) ▲체험(아이스갤러리, 김치, 신당창작아카데미) 등 서울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가 배치됐다. 이와 함께 청담동 명품거리와 신사동 가로수길, 특급 호텔, 리무진 관광, 미식 체험 등으로 구성된 고급 관광상품도 선을 보였다.

서울시는 앞서 지난 3월부터 중국인 기호에 맞게 구성한 서울형 관광상품을 중국 10개 도시 여행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을 이용해 지난달까지 2008명이 서울을 다녀갔으며, 1인당 평균 122만원어치의 상품을 구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10-06-0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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