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에는 개인상담실과 집단상담실, 전화·사이버상담실, 심리검사실, 상담대기실, 교육복지실 등 청소년 상담과 관련한 시설이 총망라돼 있다. 센터장을 비롯해 모두 5명이 근무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 업무를 진행한다. 구는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업무를 위해 민간기관인 ㈔구로건강복지센터(이사장 박혜경)에 위탁 운영을 맡겼다.
센터는 앞으로 ▲관내 위기 청소년 관련 사회안전망 강화 ▲생활 밀착형 원스톱 상담 서비스 제공 ▲청소년 고민·고충 신속 해결 ▲위기 청소년 조기 발견 및 지원체계 관리 ▲청소년·부모 상담 ▲상담 프로그램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부모와의 대화 단절, 학교폭력 등으로 갈등을 겪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많다.”면서 “위기의 청소년들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가정과 학교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정현용기자 junghy77@seoul.co.kr
2012-06-08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