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대역 그곳에 ‘일석삼조’ 공원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관개선·매연완화·휴식처 제공

노숙인들이 머물던 지하철역 인근 녹지대가 작은 개울까지 품은 공원으로 다시 태어난다. 마포구는 20일 지하철 2호선 이대역 5번 출구 일대 녹지를 정비하는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벌여 이곳에 인공 시냇물 등을 설치한 만남의 광장(조감도)으로 재조성한다고 밝혔다. 친수공간 조성사업은 주요 도로변이나 차선 사이의 교통섬 등에 수경시설을 도입해 가로경관을 개선하는 것으로, 도심의 열섬현상이나 매연을 줄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조성된 공간은 기존 1084㎡ 규모의 녹지를 공원으로 정비했다. 길이 27m, 폭 1.5m의 실개울이 만들어지며 기존의 낡은 의자는 앉음벽 등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으로 교체된다. 또 선주목, 모과나무, 산딸나무 등 19종의 다양한 수목을 심어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이용자 안전을 위해 미끄럼을 방지하는 블록으로 포장공사를 했다. 공사 5억여원은 전액 시비로 충당됐다.

공사는 새달 초쯤 완료될 예정이다. 성경호 공원녹지과장은 “그간 노숙인들이 많아 녹지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잃었던 곳이 시민 휴식처로 다시 태어날 수 있게 됐다.”며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장으로 널리 활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11-2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