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명인·명물을 찾아서] 광고 없애고 테마 입힌 영화 지난해 36만명 시선 끌었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금용 홍보팀장

“영화의 전당은 예술·고전·독립·대중영화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금용 영화의 전당 홍보팀장

영화의 전당 정금용(48) 홍보팀장은 22일 “일반 영화관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색깔의 기획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이 영화의 전당을 찾는다”고 말했다.

그는 “개관 초기에 전 공간이 개방되지 않아 사실상 지난해가 개관 첫해나 다름없는데 지난해 관람 인원이 36만명에 달했다”며 “이는 비슷한 문화시설 실적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성적”이라고 귀띔했다.

특히 그는 “영화관별 특색을 지닌 기획영화와 수준 높은 공연, 넓고 조용하며 품격 있는 영화의 전당 분위기를 좋아하는 관객이 늘어나는 등 관람객 수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중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등 3개관의 경우 특성을 살린 영화 상영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관객들의 공간에 대한 친화도 및 심리적인 거리감이 좁혀지지 않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팀장은 개관 때 누수 파문으로 홍역을 치른 것과 관련, “빅 루프는 중앙 부분이 동그랗게 뚫려 있어 비가 오면 빗물이 흘러내리도록 설계가 됐다”며 “당시 건축물에 대한 이해 부족이 원인이었다”고 안타까워했다.

영화의 전당의 매력에 대해 그는 “일반 영화관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영화, 감동적인 영화 상영과 함께 영화평론가가 영화와 감독, 배우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시네 도슨트’(영화해설) 프로그램, 상영시간표에 맞춰 정각에 시작하는 영화, 영화 상영 전 상업광고가 없는 영화관람 환경 등을 꼽았다.

정 팀장은 “아직 걸음마 단계인 영화의 전당이 자리 잡기에는 더욱 시간이 필요한만큼 애정 어린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부탁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3-09-2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