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경남 창원시장
“진해군항제가 지역브랜드대상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것을 110만 시민과 함께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안 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이런 상까지 받아 군항제 위상도 더욱 높아지게 됐다”며 “진해군항제는 벚꽃 명소와 군항이란 지역 특색을 최대한 살려 이 충무공의 호국 정신과 얼을 계승하는 행사를 중심으로 해마다 특화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자랑했다.
안 시장은 “축제 기간에 시민들이 승용차 안 타기 운동, 대중교통과 자전거 이용하기 운동에 동참하는 등 성숙된 시민 의식도 성공적인 축제 개최에 큰 도움이 된다”고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진해군항제가 이번 지역브랜드대상 평가에서 경북, 강원, 제주 등 각지 주민들이 고루 선호하는 축제 1위를 차지했고 30~40대 층에서 선호하는 축제로 꼽혔다는 점에서 군항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앞으로도 군항제에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관광객들이 불편하거나 실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대한민국 대표 명품 축제의 가치와 명성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4-12-18 1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