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썰매 씽씽 밀어주는 양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비료포대 등 사계절 썰매장 운영

양천구에 옛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사계절 썰매장이 문을 연다.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구는 안양천 둔치 신정교 피크닉광장 산책로 경사면에 약 7m 길이의 썰매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대규모는 아니지만 양쪽으로 썰매를 탈 수 있게 만들어 여러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면서 “겨울철 눈이 내리면 자연스럽게 눈이 쌓여 눈썰매를 탈 수 있고, 눈이 내리지 않아도 사시사철 이용할 수 있도록 합판을 활용해 자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옛날 방식으로 비료 포대에 볏짚을 넣어 만든 썰매가 눈길을 끈다. 구 관계자는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특별히 옛 형태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밖에 구는 추억을 되살리는 아이템으로 썰매장 한쪽에 캠프파이어장과 톱질 체험장 등을 함께 마련해놓았다. 캠프파이어장에서는 개인적으로 고구마, 감자를 가져올 경우 구워 먹을 수도 있다. 또 폐수목을 활용한 톱질체험장에서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생소한 톱질을 직접 체험해보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구 관계자는 “도심 속 휴식공간인 안양천이지만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주민들의 발길이 뜸한 편”이라면서 “이번에 만든 썰매장은 겨울철에만 한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아니라 눈이 없어도 사시사철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전했다.

구는 봄이 되면 썰매장 주변에 꽃동산을 조성하고, 여름철에는 캠프파이어장 대신 원두막을 조성,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안양천 사계절썰매장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추억의 비료 포대 썰매는 무료로 대여한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4-12-31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