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문형주 서울시의원, 메르스 관련 일선 소방서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형주 서울시의원(왼쪽 세번째)은 최근 서대문소방서를 방문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과 관련, 소방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문형주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서대문3)은 최근 서대문소방서를 방문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과 관련, 소방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주요 업무 및 현안사항을 파악했다.

문형주 의원은 소방서 방문을 통해 메르스 관련 활동을 포함한 각종 현장활동, 재난안전대책 수립, 여름철 풍수해 대비, 휴가철 물놀이 안전 등 각종 소방안전대책을 점검했으며, 소방청사 심폐소생술 체험장 등을 둘러보고 119대원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현장 출동부서의 구급차 내부에 방역보호복, 마스크, 위생장갑 등 개인보호장비 지급과 구급대원 감염관리실 등을 중점 확인하며 “현재 소방서마다 메르스 의심환자 이송을 위해 전담 구급차를 운영 중에 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며 현장 출동부서의 구급차내부에 방역보호복, 마스크, 위생장갑 등 개인보호장비 지급과 구급대원 감염관리실 등을 중점 확인했다.

문 의원은 또 “소방공무원들은 늘 최일선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메르스 관련 현재 마무리 단계에서 종식되는 그날까지 더욱 더 힘 써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