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정훈 서울시의원 환경디딤돌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이정훈의원(오른쪽)이 지난달 30일 서울환경운동연합이 수여하는 환경디딤돌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정훈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 1)은 2016년 1월 30일 서울환경운동연합 수여하는 환경디딤돌상을 받았다. 환경디딤돌상은 한해동안 서울의 환경보호에 기여한 단체 혹은 개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의원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승용차요일제와 기업체 교통수요 관리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하였고, 학생들의 환경오염 영향을 저감시키기 위해 서울시내 학교의 석면건축물 문제를 지적하고,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또한 수도조례를 개정하여 소형 주택에 한정되어 있던 급수관 지원을 중·대형주택에도 적용하도록 하여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이 더 활발히 추진되도록 하였으며, 미세먼지 발생의 주범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교통수요관리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서울시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의원은 이번 수상이 서울시 대기환경, 먹는물, 환경오염, 녹지조성 등 환경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당면한 환경문제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서울시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몸소 행동한 의정활동을 서울환경운동연합이 높이 평가한 결과로 본다며 “수상한 환경디딤돌상의 취지처럼 본인이 서울시의 도시환경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디딤돌이 되어 살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고자 더욱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