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 동부산관광단지에 2019년까지 테마파크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동부산관광단지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협약이 체결된다.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는 다음 달 3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동부산관광단지 테마파크 협약대상자로 선정된 GS컨소시엄과 개발에 따른 협약을 체결하고 관광단지 통합브랜드인 ‘오시리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관광단지의 이미지 확립과 체계화된 홍보마케팅 추진을 위해 통합브랜드를 만들었다.

부산도시공사는 2014년 7월 테마파크 신규사업자 공모를 통해 신용도 높은 국내 대기업인 GS그룹 계열사(GS리테일)와 롯데그룹 계열사(롯데월드, 롯데쇼핑) 등이 참여한 GS컨소시엄을 협약대상자로 선정했다. 테마파크 사업은 대규모 장치 산업으로 막대한 초기 투자비와 지속적인 유지관리 비용이 투입되는 반면, 투자비 회수에 장기간이 소요된다. 최근 GS그룹과 롯데그룹이 참여하는 것으로 최종 합의됨에 따라 이날 협약식을 갖는다.

협약체결 후 사업법인 설립 및 용지임대계약 절차를 거쳐 내년에 공사를 시작해 2019년 말 개장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건설될 테마파크는 세계적 수준의 관광단지를 지향하는 동부산관광단지 내 50만㎡ 규모에 3700억원 이상을 투입하는 대규모 핵심·집객시설이다. 테마파크는 매년 3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도시 부산의 새로운 관광 거점이 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산관광단지는 이번 테마파크 협약체결로 총 34개 시설 중 22개 시설의 투자유치를 확정하게 돼 부지의 80%가량에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홈페이지 등 온라인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명품 해양복합리조트로서의 위상과 비전을 널리 알려 관광도시 부산의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