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양~이란 바닷길 4년 8개월 만에 복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양과 이란을 잇는 바닷길이 4년 8개월 만에 복원됐다. 17일 여수광양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란 국영선사인 이리슬해운이 오는 20일 모선 ‘사브디스호’를 투입, 본격적인 주 1항차의 정기 서비스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이란 정기선 서비스의 재기항은 2011년 10월 이란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제제재로 운항이 중단된 지 4년 8개월 만이다. 이에 앞서 이리슬해운은 지난 14일 5100TEU급 ‘바시트호’를 시범적으로 투입해 1100TEU의 공컨테이너를 광양항에 공급하기도 했다.

이리슬해운이 광양항 정기선 투입을 결정한 배경에는 이처럼 광양항 이용 대형고객들의 사전예약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공사 측은 전했다. 광양항과 이란 남부의 반드라아바스항을 운항할 이번 서비스에는 사브디스호, 바시트호 등 50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 14일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에 입항한 이리슬해운 바시트호.

공사 측은 호남지역에서 생산돼 이란에서 인기가 높은 한국산 가전제품과 타이어를 포함한 자동차 제품, 철강제품 등이 광양항을 통해 수출될 것으로 보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나라와 이란과의 경제교류가 한층 더 활기를 띨 것으로 내다봤다. 이리슬해운은 일반화물 운반 선박을 투입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생산되는 각종 철강제품들도 수송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정익 마케팅팀장은 “이란 항로가 예전 수준으로 회복하면 연간 10만TEU 이상의 물량을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항 재개 첫해인 올해에도 3∼4만TEU를 처리할 것으로 전망돼 광양항의 수출입 물동량 회복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양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