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산시, 중소기업 수출 업무 지원 ‘팍팍’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상의 비즈니스 지원센터 개원… 2500여 업체 상담시설 등 마련

2500여 경북 경산 중소업체들의 숙원인 비즈니스지원센터가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13일 경산시 등에 따르면 최근 중방동 경산상공회의소 5층에 440㎡ 규모의 비즈니스 지원센터를 새로 마련했다. 경북도와 경산시, 경산상공회의소가 사업비 6억 5000만원을 투입했다.

비즈니스지원센터는 브리핑실, 다목적 세미나실, 바이어들과 접견·환담을 하고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교류 및 기업정보 조회 기능을 제공하는 비즈 카페 등을 갖췄다. 경산 및 인근 청도 지역의 모든 중소업체에 무료 개방된다.

경산의 주력 업종인 기계·금속 및 자동차부품 업체들은 그동안 국내외의 많은 비즈니스 관련 상담·업무에도 불구하고 변변한 지원시설이 부족해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이 때문에 기업들로부터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비즈니스센터 설치 요구가 잇따랐다.

김세영 경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전국 시·군 상공회의소 가운데 처음으로 비즈니스지원센터를 마련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우리 지역 중소업체들의 수출 상담 장소뿐만 아니라 이사회 개최 등 모든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1986년 설립된 경산상공회의소는 400여 회원 업체들의 기업활동 지원을 비롯해 일자리 창출, 국가기술자격시험 실시 등 20여개 분야에 걸쳐 활동을 펼친다.

경산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6-06-14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