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진조크루, 중국 상하이 비보이 세계대회 “평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9 JUICE JAM’ 대회 월드 파이널 3대3서 우승

상하이 대회 우승자들. 왼쪽부터 비보이 베로(장지광), 스킴(김헌준), 옥토퍼스(황명찬). 진조크루 제공

세계 정상의 비보이팀 진조크루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한 ‘JUICE JAM’ 상해 월드 파이널 3대3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호주·중국·말레이시아·일본·싱가포르·타이완·라오스 등 다양한 국가에서 참여했다. 치열한 경합을 펼친 가운데 진조크루가 우승을 차지했다.

김헌준 진조크루 대표는 “오는 2024년 프랑스 올림픽 때부터 브레이킹 종목이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될 예정인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전 세계 비보이들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된 걸 느낀다”며, “하지만 저희는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결과 우승을 차지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조크루는 최근 세계대회에서 잇따라 우승하는 등 여전히 녹슬지 않은 기량을 뽐내고 있다. 세계대회를 주관하는 단체로 성장한 진조크루가 5년 후 개최되는 올림픽 브레이킹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