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코로나 확진자 방문업체에 특별지원금

300만원 지급… 24일까지 홈피 신청해야 상호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 조은희 구청장 “생활밀착형 지원 마련”

영등포, 통일교육센터와 자치구 첫 업무협약 체결

새달 첫 사업 ‘뮤지컬 토크콘서트’

송파, 지역 현안 논의… “구청장과 토크콘서트”

새달 7일부터 6회 걸쳐 실시간 라이브로 온·오프라인 진행… 홈피로 신청받아 박성수 구청장 “구민 목소리 구정 반영”

이천시 연내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이천시는 올해 말까지 ‘공공기관 노동이사제’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노동이사제는 노동자 대표가 노동이사직을 맡아 이사회에서 의결권을 행사하는 등 공공기관 경영에 참여하는 제도다.

시는 노동자 정원이 50명이 넘는 이천시시설관리공단(65명)과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77명) 등 2곳을 대상으로 노동이사제를 적용할 방침이다.

노동이사는 무보수 비상임이사로 공공기관에 1년 이상 재직해야 선임될 수 있다.

시는 관련 조례안을 입법예고 중이며 다음 달 시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조례안이 시의회를 통과하면 이천시시설관리공단과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은 정관 개정을 거쳐 노동이사제를 운용한다.

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추진은 부천시에 이어 이천시가 전국 시군 지자체 가운데 두 번째”라며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책임성이 높아지고 대민서비스 품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시경쟁력 확보·균형발전 전략 마

전격 제의에도 전남도의 긍정 답변 받은 이용섭 광주시장

“구청이 무너지면 코로나 못 이긴다”…최전선 공무원들의

[현장 행정] 코로나 방역 일손 돕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작 ‘언택트 추석’

“빈틈없는 방역”… 추석 종합대책 추진 주택가 대청소·저소득층 나눔 캠페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