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 노량진 수협 빈터에 생활체육시설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區·수협 협약… 축구장·야구장 등 만들어


이창우(왼쪽) 동작구청장과 홍진근 수협중앙회 대표이사가 지난 3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가 수협중앙회와 수협 유휴부지에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작구는 지난 3일 구청에서 이창우 동작구청장과 홍진근 수협중앙회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기관은 노들로 688번지 일대 수협 유휴부지에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기로 협의했다.

옛 노량진 수산시장 일대 약 4만 8000㎡ 규모의 유휴부지는 특별한 용도 없이 오랫동안 방치되고 있다. 동작구는 수협에서 업무시설 등으로 개발하기 전까지 4년간 사용하기로 했다. 지역 주민을 위한 야구장, 축구장, 풋살장, 조깅트랙 등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은 노량진역과 바로 연결되고, 올림픽대로나 노들로 등 간선도로에 접근하기 쉬워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협이 체육시설을 공사한 후 무상으로 동작구에 제공하고, 동작구는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인가 및 허가 등 행정 지원을 할 예정이다. 다음달까지 설계를 마치고 내년 3월에 공사를 완료한 뒤 4월부터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매년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동작구민 체육대회도 이곳에서 개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실외 체육시설을 선호하는 주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업무협약 체결로 장기간 방치될 수 있는 지역 내 유휴부지를 동작구민의 건강과 화합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을 세심히 살펴 불편을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11-05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