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규창 경기도의원 “고령운전자 면허 반납 연령 높이고 교육 강화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규창 경기도의원 “고령운전자 면허 반납 연령 높이고 교육 강화해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규창(국민의힘·여주2) 도의원은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고령자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에 면허 반납하는 연령을 상향하고, 교통안전 교육이 보다 교육대상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다양화할 것을 주문했다. 김규창 경기도의원실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규창(국민의힘·여주2) 도의원은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고령자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에 면허 반납하는 연령을 상향하고, 교통안전 교육이 보다 교육대상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다양화할 것을 주문했다.

김 도의원은 “고령 운전자의 안전 대책을 둘러싸고 사회적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도의원은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에 따라 6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에 대하여 자진 면허 반납을 권장하고 있는데 현행 대상 연령을 65세에서 70세까지로 확대하고, 고령자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을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진효희 연수원 사무처장은 “관련 법령과 조례를 토대로, 연령을 상향할 수 있는지를 적극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답변했다.

김 도의원은 또 미취학어린이, 초등학생, 청소년 교통안전교육 실시기관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근거로 “우리나라 교통사고 피해의 유형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차대 보행자 사고”라면서 “이중 고령자와 어린이가 많으며 사고시 치사율이 높은 특징이 있으므로 일찍부터 안전교육실시가 중요하다. 미취학어린이의 지적·신체적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진 사무처장은 “미취학어린이, 초등학생, 청소년들의 교통안전교육의 효율성을 꾀하기 위해 현장학습을 강화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