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은주 경기도의원, 소상공인.전통시장.지역화폐 사업의 균형있는 진행 당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은주(더불어민주당·화성6)위원장은 9일 이뤄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설립 취지에 걸맞은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고른 사업 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은주 위원장은 “경상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내 서민경제본부 조직에서 출발하여 작년 10월말에 설립됐다”며 “서민경제본부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집행했고, 그에 지역화폐 지원이 추가된 것이 경상원”이라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올해 사업비 증액 예산 대부분이 지역화폐에 편중돼 있다”며 “기관 설립 목적과 취지에 따라 소상공인, 전통시장, 지역화폐 사업을 고르게 진행해야 했다”고 짚었다.

또한 “경과원 서민경제본부 때와 비교해 조직과 인력 운용이 뚜렷이 드러나지 않는 데다, 많은 예산을 투입한 지역화폐 사업이 분명한 효과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고 말하면서 경상원의 정체성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길 당부했다.

경상원 이홍우 원장은 “이제 설립 1년차라 시행착오가 많고 부족한 점이 많아 송구하다”며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역화폐는 전체 유기적으로 연계될 사업으로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의원님들의 많은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