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용성 의원, 김용성 의원, 독도교육에 관한 사업 부실 질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용성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비례)은 지난 9일 상임위 회의장에서 열린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평생교육과와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

김용성 의원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양평미래교육캠퍼스에서 학생들이 사용하는 무선주전자 바닥이 벗겨지는 등 비품 낙후 문제에 대해 감독 부서인 평생교육국의 관리 부실 문제를 질타했다.

또한, 평생교육과의 자체사업 중 공기관 대행사업의 예산 비중이 절반 이상이며, 자체사업 중에서도 시군보조 및 대행사업으로 자체적으로 주관하여 운영하는 사업은 미비한 상황임을 지적하며, 대행사업에 대한 전면 검토를 통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사업 운영을 확대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경기도 독도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가 올해 8월 7일에 공포·시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관부서인 평생교육국에서 이와 관련된 사업 계획과 예산 편성이 미진한 부분을 개선할 것을 촉구하였다. 경기도 지식(GSEEK)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탑재된 ‘독도교육’ 관련 컨텐츠도 내용이 부실해 보다 충실한 내용으로 보완해 더 많은 도민들이 독도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도록 보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평생교육국 연제찬 국장은 질의에 대해 부족한 부분을 시정하고 모두 개선하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