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영환 경기도의원, 시군 연계한 불법건축물 단속 방안 주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영환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영환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7)은 지난 12일 연천소방서와 양주 소방서를 13일 하남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건축물 단속 시 시군과 연계하여 활동할 것과, 새로운 방식의 재난대비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영환 의원은 이번 3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 건축물 화재 단속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면서 “시·군과 함께 단속하여 화재 발생 우려가 높은 근원지를 없애는 적극적인 예방활동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소 의원은 연천소방서의 ‘화재 대응 매뉴얼 화장실 비치’와, 하남시의 ‘스마트시티 플랫폼과 연계한 긴급차량우선통행 신호시스템’을 언급하면서, “여지껏 해오던 관행적인 재난 대비와 다르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적극적 예방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소영환 의원은 연천소방서와 하남소방서의 개인랜턴, 헤드랜턴 보급 비율의 80%이상 차이가 나는 점을 지적하면서, 소방장비 확보에 노력해줄 것을 언급하였고, 화재위험이 높은 요양병원, 창고 등의 예찰활동을 통해 선제적인 화재예방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전행정위원회는 오는 16일에는 소방재난본부와 소방학교, 17일에는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등을 대상으로 1년간의 사업 추진 사항과 예산 집행 내역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