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학 증명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뗀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연말부터는 대학 졸업증명서와 재학·성적증명서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인터넷 증명서 발급 대행 서비스 전문기업인 디지털존·아이앤텍과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안부는 이번 협약으로 전국 340여개 대학의 재학·졸업·성적 등 증명서 15종을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하는 서비스를 올해 말부터 시작하고 이후 나머지 대학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대학 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정부24’ 사이트에서 신청한 뒤 주민센터에서 방문 수령, 증명서 발급 대행기관 사이트를 통해 종이로 출력해 필요한 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대학 증명서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시작하면 디지털존·아이앤텍이 운영하는 증명서 발급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문서 형태로 증명서를 받아 활용할 수 있어 이런 번거로움을 덜게 된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정부24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전자문서지갑’을 생성한 뒤 증명서 발급 수령 방법을 ‘전자문서지갑’으로 설정하면 된다.

행안부는 앞으로 취업이나 상급학교 진학 준비, 국가자격증 시험 등에 필요한 다양한 대학교 관련 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 공생공사닷컴DB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