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온라인에서 꿈 펼쳐요”… 구로, 청소년축제 ‘클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0일~새달 20일 전용 웹페이지·유튜브
자신만의 캐릭터 만들어 입장… 특강도

서울 구로구가 지역 청소년의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신나는 온라인 축제를 연다.

구로구 관계자는 26일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펼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매년 ‘구로청소년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 6회 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전용 웹페이지(2021guroyc.com)와 유튜브 ‘구로혁신교육지구’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기후는 권리다-지구를 살리는 우리는 세계 시민’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전용 웹페이지에 접속해 각자 3차원 캐릭터를 만들고 온라인 축제 공간에 입장하면 된다. 기존에 청소년 축제가 열리던 구로중앙로 일대가 온라인 상에 그래픽으로 구현된다.

온라인에 마련된 각 부스에서는 ▲기후 위기 대응 공모작 전시회 ▲학교별 과학 동아리 활동 모습을 담은 ‘학생과학축전’ ▲메타버스 구현 실력을 경쟁하는 사물인터넷(IoT) 경진대회 ▲청소년 미디어 작가 공모작 상영회 등이 진행된다. 청소년을 위한 명사 특강도 준비돼 있다. 다음 달 2일 오후 4시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가 ‘기후 위기와 지구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꿈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면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10-27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