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영유아 언어발답 돕는 종로, 소통마스크 확대 제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 구기어린이집의 교사와 아동이 구가 제공한 ‘소통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가 내년부터 영유아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 ‘소통마스크(입이 보이는 마스크)’를 전체 어린이집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지난 9~10월 소통마스크를 시범적으로 제공했다. 높은 만족도에 힘 입어 내년부터는 구에 있는 모든 어린이집에서 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대상은 구 어린이집 만 0~2세반 담임교사 및 장애아반 담임교사 약 400명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아동의 학습발달 지연문제 해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영유아는 상대방의 입 모양과 표정을 보고 감정에 공감하며 언어, 지적 능력 및 사회성을 발달시키는데 코로나19로 어린이집 교사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언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구는 어린이집 3곳 영아반 담임교사 등에게 지급했다. 그 결과 영아들이 교사의 입 모양이나 표정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됐다는 게 소통마스크 착용자 등의 설명이다.

구 관계자는 “구의 소통마스크 사업에 대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문의가 계속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울시에서도 25개 자치구 보육교사에게 투명마스크를 이달 지원했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차원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지연문제 해결을 돕고, 보육환경 질을 높이는 세심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