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엄마들 핫플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놀이공간·교육프로그램 호평
5곳 운영… 연내 은천에 6호점


‘아이랑’ 낙성대점에서 아이와 함께 놀이를 즐기는 가족의 모습.
관악구 제공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에서 아이와 함께 육아힐링 누려보세요!”

서울 관악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운영 중인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이 지역 내 ‘육아맘’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저출산 시대 아이를 키우는 육아 부모들이 모여 육아 관련 지식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아이와 함께 마음 편히 방문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설치를 2019년부터 추진했다.

그해 처음 오픈한 난향점을 시작으로 대학동점, 낙성대점, 보라매점, 신사점까지 현재 총 5곳의 아이랑을 운영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 문을 열 예정인 은천점까지 총 6곳을 거점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에 지친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성화했다. 또 아이랑 자유놀이공간을 1회당 한 가정만 이용할 수 있는 사전예약제로 개방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을 제공,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구는 ‘아이랑’ 운영이 4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더욱 많은 주민들이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놀이교구 다양화 등 환경개선을 위해 올해 관련 예산을 전년 대비 1500만 원 증액한 54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거점형 영유아 놀이공간, 육아부모 소통공간을 제공해 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관악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2022-01-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