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 생필품 나누고 이웃과 情 나누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설맞이 기부나눔’ 21일까지

서울 종로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는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구는 오는 21일까지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저소득 주민에게 전달하는 ‘설맞이 기부나눔’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부 품목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통조림, 캔 음료, 쌀, 비누, 샴푸, 치약, 칫솔, 세제, 휴지 등이다. 마스크나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기부할 수 있다. 단 실온에서 변질될 수 있는 신선 식품이나 의약품, 기능식품은 제외한다.

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각종 생필품을 제공하고 정신적, 물질적 위로를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주민 누구나 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나눔 상자에 기부 물품을 넣으면 된다. 모인 물품은 24일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로 전달,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된다. 나눔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나보다 어려운 주변의 이웃들에게 정신적, 물질적 위로를 직접적으로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1-1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