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발달장애인 가족 불안까지 챙겨 주는 광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실종예방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
150명 선정… 2년간 통신비 지원


광진구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실종신고 1059건 가운데 발달장애인의 실종신고 건수는 80건(7.5%)이었다. 특히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발달장애인 실종신고 건수가 69건(86%)으로 가장 높았다.

구에서 지원하는 ‘배회감지기’는 ▲안심존 이탈 시 알림 ▲SOS 호출 ▲실시간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실종 등 위급 상황 시, 경찰에 위치 정보를 공유하여 빠르게 실종자를 찾을 수 있다. 손목시계 타입으로 제작돼 분실 위험이 적다.

지원대상은 광진구 등록 발달장애인 중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 150명이다.

신청 방법은 서비스지원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배회감지기와 2년 동안의 통신비를 지원받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 지원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보호 가족들의 불안감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2022-02-1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