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대구서 이르면 10월부터 자율주행차 다닌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카카오·KT 참여 컨소시엄 선정
테크노폴리스 여객·물류 서비스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대구에서 자율주행차가 운행된다.

대구시는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 공모에서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이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컨소시엄에는 카카오모빌리티, KT, 현대오토에버, 뉴빌리티, 한국자동차연구원 등이 참여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컨소시엄은 자율주행차를 제작하고, 대구 테크노폴리스와 국가산업단지에서 여객(수요응답형)·물류(배송)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플랫폼 및 관련 통신 인프라 기반을 구축한다. 자율주행차는 11대가량의 레벨 3 수준의 자율차(아이오닉·쏠라티 등)가 제작·운영될 예정이다. 레벨 3은 비상시에만 운전자가 운전하는 조건부 자동화 자율주행을 뜻한다. 자율주행차는 돌발 상황 발생 등에 대비해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안전요원이 탑승한 상태에서 운행된다. 제작된 자율주행차는 사업 종료 시 국토부가 환수해 각종 시험 운행, 데이터 수집 등의 용도로 산업계·학계·연구기관 등에 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 한찬규 기자
2022-05-2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