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청년 마음 건강 돌보는 마포구 “저렴한 비용으로 심리 상담 받으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마포구청사 전경.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가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주거, 사회관계 형성 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별도의 소득이나 재산 기준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소지 담당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개월에 걸쳐 주 1회, 총 10회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기관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최대 12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다.

상담 서비스는 상담 수준, 상담 인력 전문성, 가격에 따라 A형과 B형으로 구분된다.

A형은 일반적인 심리 문제를 겪고 있거나 부담 없이 전문 심리 상담을 받고자 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회당 본인 부담금은 6000원이다. B형은 자립준비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 방문자 등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가 필요한 청년에게 적합한 서비스로, 회당 본인 부담금은 7000원이다.

구가 제공하는 전자 이용권(바우처)으로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대상자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원하는 상담 기관을 선택해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다.

오는 12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이번 제도를 이용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