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병도 서울시의원, “공공보건의료재단 통폐합 대상 거론 우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병도 서울시의원이 지난 19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1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실정질문을 하고 있다.

이병도 서울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은 현재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통폐합의 대상으로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이하 ‘재단’)이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코로나19를 겪고도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정책이 오히려 후퇴하는 것 아니냐며 우려를 표했다.

이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서울시는 연구용역의 결과가 도출되기도 전에 재단 통폐합 방침을 우회적으로 거론함으로써 시민의 건강과 생명이 달린 중대 정책이 절차와 정당성이 무시된 채, 시의회와의 어떤 논의 과정도 없이 집행부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며 비판했다.

통합 대상 기관으로 언급되고 있는 서울의료원은 진료기능 중심의 시립병원으로, 이미 일찍부터 12개 시립병원을 연계하고 정책을 연구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 부적절하다는 점이 지적되어 2017년 재단이 출범한 바 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지금이라도 서울시는 코로나19의 경험을 차분하게 돌아보며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재단 통폐합 논의를 재검토하고 정책적인 후퇴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도록 방안을 깊게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