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의원은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의 업무 중 민원은 민원담당관실, 직권감사는 감사위원회, 민원배심제는 시민협력과에서 각각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업무의 중복이라는 문제가 나타나는바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박 의원은 “업무 수행의 시간적, 물리적 낭비를 줄이기 위해 민원 범위를 분리하거나 민원의 경중을 고려해 난이도가 높은 것은 초기부터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가 맡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고민해보라”고 제안했다.
또한, 박 의원은 “민원의 경우 초기 단계부터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집행기관이 겹치거나 이관되는 일을 감소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며, ”향후, 시민들 간에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고충민원에 대해서는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가 전담해서 처리하는 방안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이 외의 업무에서도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만이 가질 수 있는 특색을 발굴해 부서 운영에 반영하고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일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