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스타 공무원’에 파격 인센티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매월 혁신도전·선행 1명씩 선정
해외연수·특별승급 기회 제공

서울 강서구가 우수 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강서 스타 어워드’를 시행해 스스로 일하는 공직문화 만들기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강서 스타 어워드는 주요 역점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업무 개선과 행정 능률 향상에 기여하며, 봉사 정신으로 주민 감동을 실현하는 모범 직원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다.

구는 구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혁신도전 스타상’과 자원봉사·기부 등의 선행을 실천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선행감동 스타상’을 매월 1명 또는 1팀씩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격려금과 해외연수 기회 등이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특히 혁신도전 스타상 수상자 중 최고의 1명을 ‘강서스타’로 선정해 연말 특별승급 기회를 부여한다. 특별승급 인사제도는 1호봉을 격상시키는 인사상 특전이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땀 흘린 만큼의 보상과 전문성을 제공하는 공직 인사 시스템을 정착시켜 57만 강서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지난해 취임 후 강서구 개청 이래 최초로 특별승진 인사제도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두걸 기자
2023-02-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