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로 쓰세요” 서울시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제 지하철역에서도 굿 샷!…성북구, 서울 자치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야간민원실 운영…퇴근 후에도 서류 발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구, 독서 문화 문턱 낮추는 도서관 네트워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임금님표 이천쌀’ 말레이시아 식탁에 오른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말레이시아 인증기관인 자킴 ‘할랄 인증’…23일 수출 선적식 가져

23일

이천시는 23일 김경희 (앞줄 왼쪽 6번쩨)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대, 임금님표 이천쌀’의 말레이시아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이천라이스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천시 제공
‘임금님표 이천쌀’이 말레이시아로 수출돼 식탁에 오른다.

경기 이천시는 ‘임금님표 이천쌀’의 말레이시아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23일 이천라이스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선적식을 통해 말레이시아와의 긴밀한 협력을 시작하며, 향후 말레이시아에서 ‘임금님표 이천쌀’의 성공적인 입지를 확립해 이천의 농산물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그 가치를 홍보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말레이시아 수출은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의 주도하에 계획되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협조와 노력이 집결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시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함께, ‘임금님표 이천쌀’ 생산농가와 농업인들도 함께 참석하여 ‘임금님표 이천쌀’을 중심으로 이천시의 농산물과 농업 기술력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소개하고, 양국 간의 친선을 도모하는 소중한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었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는 농산물 수출을 통해 경제를 발전시키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임금님표 이천쌀’의 말레이시아 수출은 이천시 농산물을 다시 한번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임금님표 이천쌀’은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이 높은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기관인 자킴(JAKIM)의 할랄 인증을 받았다.

이를 통해 ‘임금님표 이천쌀’은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할랄 제품으로 인정받아 소비자들의 믿음을 얻게 되었다.

이천시와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은 더 많은 지역 특산물의 해외 진출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제 사회와의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교육비 160억·4만 가구 공급… 살맛 나는 중랑

2026년도 국별 주요 업무보고

한우·김·미역… 영등포 설맞이 직거래 장터 오세요

6일까지 구청 앞 광장서 열려 14개 시군 참여… 거리 공연도

동작, 서울 첫 ‘HPV 검사비’ 3만원 드려요

20~49세 가임기 여성 부담 경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