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도시 동반성장 이끄는 ‘서울형 라이즈’ 출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주차난’ 금하마을에 14면 규모 공영주차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구, 지역인재 발굴해 초교 30곳 강사로 파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동, 성내동 다세대주택 화재 피해 복구 한마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콘진, 16일 이스포츠 현장인력 직무능력 향상 세미나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젠지이스포츠 사옥서 ‘게이머스 밋업’


‘2023 게이머스 밋업’ 포스터. 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게임과 이(e)스포츠 업계 종사자를 위한 세미나인 ‘2023 게이머스 밋업(Gamers Meetup)’을 1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젠지이스포츠 사옥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경콘진이 주관하며, 이스포츠연구개발원(ERDC)이 함께 진행한다.

경콘진은 2023년 이스포츠 현장인력 직무역량 향상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행사에서는 2023년 게임업계의 여러 프로젝트들에 대한 분석과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이스포츠연구개발원 구마태 대표의 기조연설로 세미나의 막을 올린다. 이어서 크래프톤 김우진 팀장은 자생 가능한 콘텐츠로의 이스포츠, 샌드박스게이밍(SBXG) 정인모 대표는 존중받는 문화로의 SBXG, 디플러스 기아 박준형 본부장은 이스포츠 스폰서십 산업의 분석에 관하여 발표한다.

이후 쉐도우코퍼레이션의 박재석 대표는 이스포츠 에이전시의 발전 과정을, 농심 레드포스 오지환 대표는 이스포츠 구단 건전 구조화를, 지지틱스 차민창 대표는 이스포츠 프로젝트로부터의 얻은 통찰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발표자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게임과 이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경기게임문화센터 누리집(www.gcon.or.kr/gcc) 알림마당에서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게임문화팀(02-6294-6207)로 문의하면 된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