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DDP~우이천 ‘환상의 서울’ 펼쳐진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구, 월계동신아파트 임대주택 전량 분양 전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대문구 ‘스마트 안전관리 서비스’로 반지하 가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AI 행정 혁신’ 금천구, 행안부 정책연구 발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시, 지역상품에 광명만의 브랜드 ‘GM’ 입힌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명시청 전경.


경기 광명시는 지역 상품에 광명만의 브랜드를 입히는 ‘로컬상품 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로컬브랜드는 ‘굿모닝 광명’(Good Morning GwangMyeong)의 이니셜 ‘GM’이다. 시는 이를 활용해 지역 우수제품을 홍보·활성화하고 광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개 업체를 선정해 재품 포장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소비자 품평회를 열어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시는 오는 5월 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5월 말 최종 선정하고 7월까지 제품 개선과 선물세트 제작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상품에 광명만의 브랜드 가치를 입히고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주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우리가 기후위기 해결사”…성북구 등 동북4구, 기

“기후위기 대응·탄소중립, 미래세대 위한 중요 과제”

광진구, 구민 만족도 97.3% 긍정평가…민선 8기

생활환경 만족도 98.7%로 최고치 ‘5년 뒤에도 광진구에 살고 싶다’…95.7%

1만여명 참가… 중랑 ‘에코 마일리지’ 터졌다

1억원 적립… 서울 최우수구 선정

동대문구가족센터, 2025 가족사업 최종보고회 성료

올해 124개 사업·가족서비스 9000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