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뚝섬 서울 야경 즐기며 ‘낭만 퇴근’ 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캠퍼스타운 대학 13곳 선정…2030년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우이신설 연장선 실시설계 착수… 서울 동북권 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10억 투입해 ‘어린이 통학로 안전사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명시, 지역상품에 광명만의 브랜드 ‘GM’ 입힌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명시청 전경.


경기 광명시는 지역 상품에 광명만의 브랜드를 입히는 ‘로컬상품 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로컬브랜드는 ‘굿모닝 광명’(Good Morning GwangMyeong)의 이니셜 ‘GM’이다. 시는 이를 활용해 지역 우수제품을 홍보·활성화하고 광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개 업체를 선정해 재품 포장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소비자 품평회를 열어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시는 오는 5월 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5월 말 최종 선정하고 7월까지 제품 개선과 선물세트 제작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상품에 광명만의 브랜드 가치를 입히고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주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실내놀이터’ 3만명 웃음꽃 피었다

올해 누적 이용자 3만 8122명 4곳 운영… 연내 7곳으로 확대

강서, 2025 한국문화가치 ‘대상’ 받았다

‘허준축제’ 행사 등 호평 받아

中 시장서 활로 찾는 강남… ‘무역사절단’ 출격

베이징·상하이서 중기 수출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