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쪽방촌 덮칠라… 확진자 5명 나온 종로, 방역 총력전

면역력 약한 고령 많아 코로나에 취약

“개미 구멍이 둑 터뜨린다”… 해빙기 안전 챙기는 용산

[현장 행정] 성장현 구청장, 급경사지 옹벽 점검

현충원 '6․25전쟁, 임들을 잊지 않겠습니다' 행사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서울현충원(원장 김윤석, 이하 현충원)은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6·25전쟁, 임들을 잊지 않겠습니다」 행사를 개최합니다.

ㅇ 이번 행사는 6·25전쟁의 교훈과 국군 용사들의 희생에 대한 의미를 전후세대에게 올바르게 알려 굳건한 국가관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 행사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국립서울현충원 내 만남의집 주변 등에서 주먹밥 나눔, 온새미로 서약, 유해발굴 사진 및 유품 전시, 호국영령께 감사편지쓰기, 현충원 야행(夜行) 등 다채롭게 진행됩니다.

ㅇ 주먹밥 나눔행사는 6월 25일 현충원 종합민원실 옆에서 개최되며, 6·25전쟁 때 국군과 피란민이 식사대신 먹었다는 주먹밥 625개를 나눔으로써 6·25전쟁을 회상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ㅇ 온새미로 서약은 행사기간 행사장에서 진행하며, 유족이나 후손이 없는 묘소의 돌봄을 약속하는 서약으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1,40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ㅇ 유해발굴 사진 및 유품 전시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만남의집 주변 행사장에서 진행되며,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에서 발굴한 6·25전쟁 전사자의 유품 200여점과 발굴현장 사진 등 36점을 전시해 유해발굴의 중요성과 시급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발굴한 호국영웅의 신원확인을 위해 유가족 DNA 채취 동참을 알릴 예정입니다.

ㅇ 호국영령께 감사편지쓰기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행사장에서 진행하며, 6·25전쟁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마음이 담긴 정성스러운 손편지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ㅇ 현충원 야행(夜行)은 6월 22일과 6월 25일 밤8시에 개최하며, 6·25전쟁 때 실종되거나 영현을 찾지 못한 전사자들이 모셔져 있는 위패봉안관과 학도의용군무명용사위령탑, 호국형제의묘, 이름없는묘 등 주요 묘역과 상징물을 야간에 해설과 함께 걸어보며 호국영령의 나라사랑 정신을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현충원야행(夜行) : 홈페이지 사전접수(6.14.∼6.21.), 선착순 120명

ㅇ 행사 기간 중에도 그동안 해 온 한송이 헌화, 셀프(Self)참배 체험행사는 계속 진행합니다.
* 셀프(Self)참배 : 현충탑에 설치된 전용 스피커(명예집례관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참배 절차를 녹음)나 개인 휴대폰(QR 코드)을 이용하여 참배

ㅇ 현충원은 행사현장을 직접 방문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현장참여 이벤트 응모권 추첨을 통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정판으로 제작한 나라사랑 에디션 ‘현충문 블록’ 31개를 기념으로 증정합니다.

□ 한편, 현충원은 6월22일부터 7월31일까지 현충원 내 호국전시관에서 ‘사진으로 보는 현충원의 어제와 오늘’ 전시회를 특별 기획하여, 서울현충원의 창설(1955년 7월 15일)초기부터 현재까지 역사적인 주요 기록을 담은 50점의 사진 작품을 전시할 계획입니다.

□ 앞으로도 국립서울현충원은 6·25전쟁 호국영령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호국추모공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끝.
2019-06-2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헌혈 부족에… 십시일반 나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코로나 쇼크’ 전통시장 살리기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상업지역 확대해달라”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