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내게 필요한 양성평등정책,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에 담아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게 필요한 양성평등정책,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에 담아보세요!

-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오는 13일(월)부터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3~’27) 수립을 위한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여성가족부는「양성평등기본법」 제7조에 따라 5년마다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며, 올해는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3~’27)을 수립 중입니다.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평소 생활 속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던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준비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의견 중 개선이 시급하고, 정책화 가능성이 높은 의견을 기본계획에 반영함으로써 국민들의 성평등 정책 체감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하는 국민은 제안 내용을 작성하여 6월 13일(월)부터 6월 24일(금)까지 담당자 전자메일(여성가족부 누리집 참조)로 제출하면 됩니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국민 3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 6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 7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 발표 예정





김종미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이 향후 5년간 우리나라 성평등정책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만큼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살펴 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