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리내집, 다세대·생활주택으로 다양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서남권 ‘극한 폭우’에 침수취약지 살핀 진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탄천변 동측도로’ 구조 개선 첫삽…교통사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야간·빗길도 안전하게”… 태양광 LED 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정보문화센터, 초등생 독서교실도 운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학생 무료 논술교실 25일~8월17일 엽니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의 강북정보문화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중학생 무료논술교실과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중학생 무료 논술교실은 25일부터 다음달 17일,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이뤄진다.




중학생 무료논술교실은 전문독서지도사의 지도로 ▲박지성, 이영표와 코리아브랜드 ▲달려요 가슴이 벅차도록 ‘말아톤’ ▲성형수술 혹은 욕망의 노예화 ▲애국가 록버전 월드컵 응원가 사용 등 시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함께 생각해본다.

청소년이 주변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토론과 글쓰기로 비판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초등학교 여름독서교실은 ‘나의 꿈과 미래, 친구, 환경 그리고 역사에 대한 애기를 나눠요.’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참가 어린이들은 ▲꽃들에게 희망을 ▲자장, 짬뽕, 탕수육 ▲물푸레물푸레물푸레 ▲심청전 ▲먼나라 이웃나라 등 주제별로 선정된 우량도서를 읽는다. 이어 요점정리와 마인트맵, 감명 깊은 문장 찾아 읽기, 등장인물 분석하기, 새롭게 알게 된 내용 정리하며 읽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독서를한다.

독서 뒤 하나의 주제를 갖고 책 내용에 대해 토론한 뒤 중심 장면 그리기와 독서명언 암송대회, 역할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서의 폭을 넓힌다. 어릴 때 다양한 방법으로 독서를 해야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중학생 무료논술교실 모집정원은 15명.15일 오전 9시부터 문화정보센터 1층 사무실에서 선착순으로 방문 접수한다. 중학교 무료논술교실은 올해 처음이다.

여름방학 독서교실 수강인원은 모두 40명. 그 가운데 20명은 관내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고 나머지 20명은 18일 오전 9시부터 문화정보센터 1층 사무실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료는 두 강좌 모두 무료다.02)945-7575

박지윤기자 jypar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시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 1년 전 약속 지킨

이달 선생 장녀 이소심 여사 등 19명 초청 1년 전 충칭 임시정부에서 초청 약속 지켜져

“LH 손잡고 주거 환경 혁신”… 정비사업 가속도

성북구·LH, 사업 신속 추진 협약

종로, 첫 향토무형유산으로 ‘춘앵전’ 지정

박은영 교수 보유자 인정서 수여

전국 첫 자립준비청년 봉사단체… 은평 ‘은플루언서’

구·대한적십자사 협력… 결성식 인도주의 활동·전문 교육 지원 나눔과 연대의 새로운 모델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