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대공원 시민만족도 1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대공원·보라매공원 2·3위

서울시가 관리하는 공원에 대한 시민 만족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모자라는 편의시설 등은 여전히 개선돼야 할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서울시의 ‘2010년도 공원이용 고객만족도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시가 관리하는 13개 공원 이용객 1300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77점을 기록했다. 종합만족도는 2006년 66.3점에서 2007년 70.3점, 2008년 74.0점, 2009년 75.6점으로 나타났다. 공원별 종합만족도를 보면 서울대공원 86.3점, 어린이대공원 81.4점, 보라매공원 78.1점, 서울숲 77.5점, 월드컵공원과 북서울꿈의숲 76.7점, 시민의숲 76.5점 순이었다.

서울대공원은 방문편리성, 이용편리성, 이용안전성, 운영·관리, 조경·환경 등 5개 분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공원 이용객의 41.4%는 공연·축제 등 공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본 경험이 있었으며, 이 가운데 68.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그러나 이용객들은 건의사항으로 그늘막 설치(59건), 화장실 확충(44건) 등을 꼽았고, 매점의 상품 가격이 비싸며(39건), 매점 숫자도 부족하다(39건)고 답했다.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2011-01-1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