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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 경력 10년’ 팀장님 출동 동작 민원 서비스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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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저희가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8일 동작구청 2층에 마련된 세무민원실에 세무부서 팀장급 공무원이 세무민원 도우미로 나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최근 고객에게 한층 향상된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력 10년 이상의 세무 공무원을 도우미로 배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체 논의를 거쳐 민원도우미로 선발된 12명의 팀장들은 민원방문이 빈번한 오전 10시~낮 12시, 오후 2~5시 시간대에 번갈아 세무종합민원실에서 방문민원 안내를 맡고 있다. 이들은 다년간 세무부서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달에 부과된 재산세 납부안내를 중심으로 지방세 세율 계산은 물론 올해 개편된 지방세법 상담 등 일반 민원인이 처리하기 힘든 세무행정 업무처리를 적극 돕고 있다.

구는 올해 서울시 세입분야 인센티브 최종 평가결과 시세종합평가 우수구 및 지난해 시세체납정리 분야 최우수구 수상 성적을 거둬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세무 행정을 펼치기 위해 ‘다가가는 세무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팀장 민원도우미제 전격 실시로 사람중심의 명품 동작구의 위상에 걸맞은 한층 향상된 고품질 세무행정서비스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정현용기자 junghy77@seoul.co.kr

2012-07-19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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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