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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인시장 ‘외국인도 通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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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 전통시장 2차 조성사업

서울 종로구는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통인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까지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전통시장 2차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외국인 관광객을 전통시장으로 끌어들이는 데 정책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팸투어 등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기존 홈페이지에 영어 버전 추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시스템 운영 등 글로벌 온라인 홍보 시스템 구축 ▲판소리, 사물놀이 등 문화 프로그램 운영 ▲체험마당 운영 ▲상인 역량 강화 교육 등의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복궁, 청와대, 광화문, 인사동으로 이어지는 문화관광 벨트에 통인시장을 연결시켜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11년 6월 시장조각설치대회에서 설치한 조형물을 교체하고 골목길, 출입구, 고객만족센터 계단을 화단과 장미 아치로 꾸며 정원 분위기의 아름다운 시장으로 조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주민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도시락 카페 쿠폰’ 기능을 확대해 음식 외 물품도 구매할 수 있는 ‘통인 티켓’ 제도를 도입한다. 도시락 카페 쿠폰은 고객만족센터에서 쿠폰을 구입한 뒤 통인시장 내 가게를 찾아다니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음식을 구입할 수 있게 한 제도다.

김영종 구청장은 “대형마트와 차별화되는 장점을 부각해 통인시장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도울 것”이라면서 “관광객 유치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특성화된 명품시장의 재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2013-04-23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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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