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기적으로 길음뉴타운 전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야” 조민국 성북구의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흡연부스 설치도 필요”

조민국 성북구의원

조민국 서울 성북구의원은 지난 11일 구의회 본회의에서 김영배 구청장에게 금연거리 지정 확대와 함께 흡연부스 설치 지원 방안을 질의했다.

조 구의원은 이날 “성북구 길음뉴타운 내의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은 물론 주민의 건강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공장소의 흡연규제는 마땅하다”면서 “장기적으로 길음 뉴타운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흡연자들에 대한 배려 또한 필요하다”면서 “ 금연거리에 흡연부스를 설치, 흡연자 역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충분한 배려가 뒤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흡연부스는 단순히 담배피우는 공간으로서만이 아니라 흡연자의 금연을 위한 금연홍보장소로도 활용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성북구는 현재 길음뉴타운 내 인수로 500m 구간, 1단지 횡단보도 앞부터 8단지를 거쳐 계성고교, 길음현대아파트 분수공원에 이르는 구역을 금연거리로 지정, 내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