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대 女경찰, 전경대원 몰래 만나더니 결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 창설 첫 ‘순경 출신 부부 총경’ 탄생

5일 실시된 총경 인사에서 경찰 창설 이후 처음으로 ‘순경 출신 부부 총경’이 탄생했다.

주인공은 구본숙(57) 서울 마포경찰서 112종합상황실장과 김성섭(58) 서울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총경) 부부다.

남편인 김 총경이 앞서 2011년 총경이 승진했고 아내인 구 내정자가 이번 인사에서 승진했다.

구 내정자는 1977년 여경 공채 28기로 순경에 임용된 뒤 전투경찰로 근무하던 김 총경을 처음 만났다. 경남지방경찰청에서 근무하던 구 내정자를 처음 본 김 총경은 “제복을 입은 모습에 한 눈에 반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고향이 충남으로 같았던 두 사람은 구 내정자와 같은 고등학교를 다닌 김 총경 사촌 동생의 주선으로 마음이 깊어졌다고 한다. 순경과 전경의 신분으로 ‘몰래 데이트’를 이어 가던 두 사람은 결국 김 총경도 1979년 순경으로 경찰에 투신하면서 ‘사내커플’이 됐고 이후 2년 뒤 결혼에 골인했다.

부부는 경위까지 휴가 때마다 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해 상위권을 유지하며 승진을 이어갔다. 이후 남편인 김 총경이 승진하면 구 내정자가 뒤따라 승진하면서 첫 순경 출신 부부 총경이라는 역사를 썼다.

부부는 “95%가 넘는 순경 입직 경찰관들에게 꿈과 희망을 줬다는 사실에 한 없이 기쁘다”면서 “앞으로 후배들이 배울 수 있는 부끄럽지 않은 총경 부부로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