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성 고양시장/ 고양시 제공 |
이런 수출 성과에는 새로운 수출 국가 바이어를 적극 유치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독일 IPM, 러시아 Flower EXPO, 도쿄 Flower Show 등 해외 화훼 박람회에 직접 참가해 수출 유력 상품을 홍보하고, 수출 품목의 다변화를 시도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올해 1700억원에 달하는 경제효과를 냈다”면서 “꽃박람회를 시민과 함께하는 사계절 글로벌 꽃문화 축제로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이전까지 80억여원 투입하던 예산을 민선 5기 들어 약 40억원으로 줄였다. 또 과거 3년마다 개최하던 것을 2013년부터는 매년 개최하는 등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미경 기자 btf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