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을지훈련 상황실 격려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이 19일 서울시청에 마련된 을지훈련 상황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북한의 지뢰도발 사건 이후 최전방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서울시의회 박래학 의장은 19일 을지훈련 상황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래학 의장은 1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청에 마련된 을지훈련 상황실을 방문해 최근에 발생한 북의 지뢰 도발로 인해 국군장병 두 명이 부상당한 것을 언급하며 이번 을지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의장은 또한 을지훈련이 매년 반복되는 만큼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다는 것을 지적하고 완벽한 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주문하며 을지훈련이 모든 공직자의 안보의식을 새롭게 하고 안전의식을 함양시키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서울시의회의 박래학 의장을 비롯해 김인호 부의장과 강감찬 부의장 그리고 신원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과 한문철 사무처장등이 함께 했다.

을지훈련은 6·25와 같은 전쟁이 일어난 비상사태를 가상으로 만들어놓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