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꿈나무 안전, 믿어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초, 노후 화장실·운동장·차량 진입로 등 환경 개선

서울 서초구가 올해 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 환경 개선에 나선다. ‘교육 마스터플랜’ 구현의 하나다.


차량 진출입로 공사가 진행될 서울 서초구 우솔초등학교.
서초구 제공

서초구는 교육기관 보조예산을 58억원으로 편성하고 그중 환경개선 보조금으로 30억원을 편성했다고 2일 밝혔다. 서초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 인프라 구축에 우선 투자하겠다는 조은희 서초구청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구는 우선 최근 화재로 전산실이 전소된 동덕여고에 4900여만원을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컴퓨터 44대의 구매 예산이다.

지난달 11일 동덕여고에선 전산실 화재로 학생 200여명이 대피하고 8명이 병원에 실려 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전산실 내부 벽면과 컴퓨터가 모두 탔다. 서초구는 앞서 현장을 방문하고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위해 개학 전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우솔초등학교에는 3700만원의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한다. 우솔초는 차량 진출입로가 좁아 화재 발생 시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상태다. 학생들의 버스 탑승도 학교 앞 도로변에서 이뤄지고 있다. 학생 안전을 위협한다는 우려에 따라 보조금으로 대형 차량 진입로 개설 공사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초구는 올해 노후화된 화장실과 운동장 등 학교시설을 집중 개선할 계획이다. 추락방지턱과 안전펜스 설치 등이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학교에 보조금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동덕여고와 같이 재난·재해로 수업에 지장을 초래할 경우 신속한 심의로 긴급 지원에도 나선다.

조 구청장은 “적재적소에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6-02-0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