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창원대서 지방자치 관련 강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은 17일 오전 창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특별세미나실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주최로 열린 ‘대학생과 함께하는 자치토크’에서 강연을 하고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대통령 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치제도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남 총장은 ‘지방자치의 현주소와 미래'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지방자치의 현실과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과 상생의 자치를 통한 지방자치발전의 미래를 설명했다. 이후 대학 총장과 인생 선배로서 대학생들의 관심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남 총장은 그동안 대통령 직속 지방이양추진위원회, 지방분권촉진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해왔다. 한편 지방자치발전위원회는 전국의 주요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대학생과 함께하는 자치 토크’를 기획하고 지금껏 배제대학교, 청주대학교, 충남대학교, 창원대학교 등에서 4번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12월까지 순천향대 등지에서 4회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