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바구 미용실서 머리도 자르고 정신건강 상담도 받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동구 무료 정신건강 서비스 사업 눈길

 “미용실에서 머리도 자르고 정신건강 상담도 받고….”

 부산 동구 정신건강증진센터가 관내 이·미용실에서 무료 정신건강상담 등을 해주는 정신건강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 동구는 최근 관내 5개의 이·미용실과 ‘이바구 미용실 사업’ 협약을 맺고 무료 우울증 검사 등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바구 미용실 사업은 정신건강검사 희망자가 가까운 ‘이바구 미용실’을 방문해 구비된 검사지를 작성하면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검사지를 수거 분석해 결과를 개별적으로 알려준다. 검사결과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사례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사지 작성 외에도 이·미용사를 통해 다양한 정신건강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바구 미용실’은 관내 장미미용실, 여우만들기, 성심미용실, 나나미용실, 신정이용원 등 5곳이다.

 지난 14일 박삼석 동구청장, 이소라 보건소장, 이상태 동구의회 부의장과 구의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갔다. 구는 반응이 좋으면 앞으로 이바구 미용실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바구 미용실 사업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 정신건강박람회’에서도 소개됐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