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상공회의소 신축회관 기공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순천상공회의소가 13일 조충훈 순천시장, 박진성 순천대학교 총장, 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문찬석 광주지검 순천지청장 등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축회관 기공식을 가졌다.

연면적 2503㎡ 규모의 지상 6층 건물로 장천동에 들어선다. 2018년 1월 완공 예정이다. 1층은 국민은행 순천지점이 입점한다.

김종욱 순천상의 회장은 “45년 만에 상공인들의 오랜 숙원이 이뤄져 기업인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상의 위상과 역할이 높아져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미래 시청사 건립과 발맞춘 상공회의소 회관 신축 기공식은 순천시와 상공회의소의 비전과 시대정신이 일치된 뜻깊은 행사다”면서 “신축회관이 상공인들의 전당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센터로 자리 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순천상공회의소는 신축회관에 지역 중소기업 진흥을 위한 지원기관을 유치해 전남동부지역의 종합경제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한다는 방침이다. 지역산업맞춤형 사업의 확대 시행을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