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모니터링 ‘식객단’ 출범
‘대구음식 홍보 우리가 책임진다.’ ‘대구 식객단’이 29일 대구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70명으로 구성된 식객단은 공모를 거쳐 선발됐으며 3대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다.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별로 골고루 분포돼 있고 여자가 52명, 남자가 18명이다.이들은 음식문화개선 모니터링을 통해 대구 음식을 알리고 맛집 발굴에 나선다.
또 음식점의 위생상태는 물론이고 친절서비스 수준을 모니터링한다. 여기에다 지역 외식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하게 된다. 올 연말까지 활동한다.
지난해 활동한 대구식객단은 지역 음식점 방문 후기 4310건을 남기는 등 대구음식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이 글을 올린 대구음식 홈페이지’(www.daegufood.go.kr)에는 714만 7910명이 방문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2018-01-30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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